맨날 찾을것만 보다가 내가 찾은 캐시를 한번 보고 싶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가 찾은 캐시를 구글어스에서 쉽게 볼수 있어서 구글의 휑한 맵에서 내가 찾은 캐시들이 주르룩 표시 되면 기분이 좋겠죠 ?

찾은 캐시들을 아래의 지도에 쫘악 표시해 보겠습니다. 다만 지오캐싱에서 프리미업회원만 가능합니다.


구글맵에 내가 찾은 캐시를...




지오캐싱에 로그인한후 오른쪽에서 Build Pocket Queries 를 클릭합니다. 다시 하번 말씀드리지만 프리미엄회원만 가능합니다.



포켓쿼리에 관해서는 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메뉴의 맨 아래쪽이 내가 찾은것을 등록된 메일로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Add to queue"를 누르시면 메일로 GPX파일이 옵니다. 다만 일주일에 한번만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몇분 후면 메일로 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내가 찾은 캐시들을 지오캐싱사이트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화일을 받아서 압축을 하드디스크에 풉니다. 화일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만 필요합니다.




이제 구글어스를 실행합니다.




구글어스에서 GPX파일을 읽어 들입니다.



읽어 옵니다.



구글어스의 왼쪽에 보면 임시장소에 GPS deive로 나오고 Waypoint에 찾은 캐시들이 주루룩 나옵니다.



그리고 화면에 보시면 찾은 캐시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혹 안보이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Time Bar를 움직이시면 나타납니다.



캐시에 시간정보가 있기 때문에 Time Bar를 움직이면 시간에 따라 찾은 캐시들이 표시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합니다.




Time Bar를 뒤로 돌리면 보시는 바와 같이 찾은 캐시들이 확 줄어 듭니다.

구굴어스와 지오캐싱 하면 할수록 재미 있네요...
Posted by ugandajo